뮤닉 리 컨설팅 사업부, Akur8 솔루션 도입해 보험료 산정 역량 강화

남권호기자 | 입력 : 2021/04/21 [01:21]

Akur8이 글로벌 컨설팅 사업부의 보험료 산정 역량을 강화하는 글로벌 협력 계약을 뮤닉 리(Munich Re)와 체결했다.

 

이번 협력 계약으로 뮤닉 리는 첨단 요금 모델링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고, Akur8은 세계를 선도하는 보험·재보험사이자 보험 관련 리스크 솔루션 공급업체인 뮤닉 리를 파트너로 맞아 시장 입지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협력 계약은 비독점적 협력 계약이기 때문에 뮤닉 리가 사업을 수행하는 지역의 사용자들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뮤닉 리 법인체와 고객 모두 요금 모델링 솔루션을 공동으로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다.

 

Akur8의 보험 특화 솔루션은 특허 받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리스크 자동화 및 수요 모델링을 통해 보험사의 보험료 산정 프로세스를 강화한다. 모델링 시간을 줄여 모델 출시 시간을 앞당기고 예측 능력을 강화하는 한편 창출한 모델 전반에 걸쳐 투명성과 통제력을 계속 유지할 수 있어 보험사에게 특히 유용하다.

 

뮤닉 리의 글로벌 컨설팅 사업부는 리스크 전가(transfer)와 함께 데이터 과학 애플리케이션 및 디지털화를 통해 보험료 책정에 혁신적인 변화를 꾀하고 있다.

 

여러 보험료 산정 전문가들이 제품과 요금 산정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이 세계적 관행이다. 뮤닉 리의 모든 고객은 재보험 관계를 통해 이들 제품과 요금 산정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Akur8은 AI를 투명하게 활용하는 요금 책정 툴로 글로벌 컨설팅 사업부의 요금 산정 역량을 강화해 고객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뮤닉 리 직원들은 이제 Akur8을 통해 단대단(end-to-end) 보험료를 산정하게 된다.

 

사무엘 팔마뉴(Samuel Falmagne) Akur8 최고경영자는 “보험 컨설팅은 물론 재보험 및 1차 보험 업계에서 전 세계적으로 명성이 자자한 뮤닉 리를 파트너로 맞아 기쁘다“며 ”1차 보험사에서 재보험사, 솔루션 공급업체, 컨설팅 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의 기업들을 위해 개발한 Akur8 솔루션의 매력과 역량이 이번 협력으로 입증됐다"고 했다.

 

브루네 드 리나레스(Brune de Linares) Akur8 판매부 총괄은 “뮤닉 리와의 전략적 협력은 Akur8의 성장과 글로벌 입지 강화에 일대 진전”이라며 “Akur8의 전문성과 역량은 중요한 가치를 더하는 데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했다.

 

요하임 마테(Joachim Mathe) 뮤닉 리 글로벌 컨설팅 사업부 총괄은 “Akur8은 보험 업계의 복잡한 보험료 산정 측면에서 진정으로 뛰어난 리스크·수요 모델링 솔루션“이라며 ”Akur8의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컨설팅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고객에게 더 높은 가치를 제시하고 고객의 업무 공간에서 고객과 함께 컨설팅을 수행하는 한편 모델 예측력을 높여 궁극적으로 손해율을 크게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마시모 카바디니(Massimo Cavadini) 뮤닉 리 보험계리컨설팅데이터분석부 총괄은 “Akur8은 예측력 상품화의 핵심으로서 보험료 산정에 소위 제3의 물결(The third wave)을 일으킬 솔루션”이라며 “보험료 산정 프로세스에 대한 완전한 통제력을 계속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모델링을 반복하는 지루한 업무에서 벗어나 올바른 솔루션을 도입하고 문제를 이해하는 데 집중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이어 “솔루션 도입과 관련해 각 업체들의 가치 제안과 역량을 철저히 검토하는 심도 있는 선정 과정을 거쳤다”며 “신생 기업이지만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뛰어난 전문성과 역량, 반응성으로 무장한 직원들을 보고 Akur8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